Home > 말씀 / 설교 > 박충권 목사 설교

박충권 목사 설교

게시글 검색
에덴동산은 어디인가
박충권 담임 목사 223.62.173.37
2021-01-09 15:20:38

에덴에 강이 생겨 동산을 적시며 흐르다가 거기서 다시 네 강으로 갈라졌다.창 2:10

에덴은 기쁨이다는 뜻입니다. 에덴에서 발원한 강이 네 강으로 갈라졌다 하시므로 에덴은 네 강 중 두 강,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강의 발원지인 아라랏산이 확실합니다.

그 산은 아르메니아에 있습니다. 아라랏산에서 발원한 강은 반호수를 만들고 아라스강을 만들어 아제르바이잔을 거쳐서 카스피해로 흐릅니다.

아라스강이 흐르는 아제르바이잔에는 지금도 그곳이 에덴이였다는 전설이 있답니다.

네 강의 발원지로서 아라랏산은 높고 빙하가 있어서 네 강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그리하여 에덴의 동쪽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이 확실합니다.

에덴은 기쁨의 산 아라랏산입니다. 아라랏산 동편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입니다.

아라랏산 서북쪽은 고원지대입니다. 그래서 큰 강이 흐르기 불가능합니다. 한 산에서 강이 만들어져 흐르다가 네 강으로 갈라져 흘렀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네 강은 에덴주위에 있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가 있고 그 강의 상류로 가면 자브강과 디알라강, 카라강, 무라트강, 흐라즈단강, 카르스강, 아라스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강은 페르시아만으로 흐르고 아라스강은 카스피해로 흐릅니다.

에덴동산은 에덴의 동쪽에 있는 동산이다는 뜻입니다. ''에덴 동쪽에 동산을 만들어 자기가 지은 사람을 거기에 두시고''창 2:8

에덴의 동쪽에서 아담은 선악을 알게하는 과일을 먹기 전까지만 살았습니다. 그리고 범죄하여 쫓겨나므로 에덴 근처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에덴 근처는 아제르바이잔과 이라크등 네 강이 흐르는 곳에서 살 수밖에 없었고 인구가 많아지자

더욱 범죄하며 흩여져서 살다가 대홍수 심판으로 아담이후 70인역 성경연대로 약 2242년이 흐른 BC 3236년 2월 17일경 노아 여덟 가족 외에는 다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인류가 당한 가장 큰 슬픔의 날입니다. 그러나 그 보다 더 슬픈 날은 인류에게 불지옥 심판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십자가를 꼭 붙들고 죽어도 놓지 않는 성도들은 구원을 얻습니다.

세상을 조금이라도 바라보는 자들은 십자가를 놓치게 되어 지옥으로 휩쓸려 갈 수밖에 없습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하십니다.

십자가의 사랑만이 우리에게 소망입니다. 늘 예수그리스도와의 동행함을 소망으로 늘 승리하시는 우리가 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댓글[0]

열기 닫기

평택성원교회.

담임목사 박충권

경기도 평택시 비전3로 26 (비전동)

208-82-64467

고객문의 : 031-653-5010

고객지원메일 : suhan501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