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말씀 / 설교 > 박충권 목사 설교

박충권 목사 설교

게시글 검색
영지주의와의 싸움
박충권 담임 목사 223.33.184.144
2020-11-02 08:46:48

이와 같이 네게도 니골라 당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그러므로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가서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리라. 요한계시록 2:15-16

니골라당은 영지주의로 타락한 자들입니다. 영지주의는 영적인 지식만으로 구원이 된다는 게으르고 완악한 사상입니다.

구원파와 비슷합니다. 교회만 나오면 구원받았다고 외치는 자들입니다. 사도들이 그들과 싸웠습니다.
초대교회는 유대교와 싸웠고 이단들과 싸웠습니다.
사도요한의 제자 폴리갑이 싸웠고 그의 제자 이레네오가 싸웠습니다.
그리하여 300년대까지는 초대교회가 온전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는 조금씩 누룩이 침투하기 시작하여
영지주의 마니교 신봉자 어거스틴이 들어오면서 선한 싸움은 악한 싸움이 되어버립니다.
어거스틴은 십계명중에 우상을 섬기지말라는 제2계명을 빼버리고 은혜구원만 주장했습니다.
지금도 카톨릭과 루터교회는 제2계명이 없습니다. 마틴루터의 종교개혁에서 우상을 섬기지 말라가 빠져있습니다. 루터는 어거스틴을 따랐기 때문입니다.
카톨릭은 지금까지도 회개치 않고 사망의 멸망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WCC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데살로니가후서 2:3
예수그리스도와 온전한 연합만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 땅의 모든 교회들이 온전해져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에베소교회 성도들을 향하여 구원을 받았다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요한계시록 2장에서는 처음사랑이 없다고 에베소교회를 무섭게 책망하십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2:8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계2:5
에베소교회는 사도바울께서 약 3년동안이나 심혈을 기울렸습니다. 그들의 믿음은 우리보다 훨씬 좋습니다.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계2:3
그런데도 주님께서는 처음 사랑이 없다고 책망을 하십니다. 촛대를 옮기시겠다고 하십니다. 즉 회개치 않으면 생명책에서 지우겠다는 것입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하시는 것입니다. 구원은 교회만 다니면 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구원은 십자가의 사랑뿐입니다. 이것이 처음사랑입니다. 시작도 십자가요 끝도 십자가입니다. 그 사랑에 감동이 되면 걸어갑니다.
마음 속에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한 푯대를 향해 달리고 또 달리는 우리들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마음에 십자가의 한 맺힌 사랑이 들어오면 진실로 구원의 길을 온전히 걸어갑니다. 절대 사람이 영광 받지 않습니다. 이복을 충만히 받으시길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 목사드림

댓글[0]

열기 닫기

평택성원교회.

담임목사 박충권

경기도 평택시 비전3로 26 (비전동)

208-82-64467

고객문의 : 031-653-5010

고객지원메일 : suhan501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