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말씀 / 설교 > 박충권 목사 설교

박충권 목사 설교

게시글 검색
억지 구원의 확신의 패단
박충권 담임 목사 121.200.91.159
2020-01-21 15:05:20

이는 곧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고 명하신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행할 것이니. 곧 너와 네 아들과 네 손자들이 평생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내가 너희에게 명한 그 모든 규례와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한 것이며 또 네 날을 장구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

이스라엘아 듣고 삼가 그것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을 받고 네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허락하심 같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네가 크게 번성하리라. 신명기6:1-3

신명기5-6장은 마태복음 5-7장 산상수훈처럼 꼭 지켜야하는 하나님의 명령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5장의 십계명과 더불어 6장은 구체적으로 왜 지켜야 하는지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마지막 28장 20절에서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지엄한 명령입니다.
즉 하나님을 경외하라.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으면 술를 좋아하고 흡연도 좋아하고 이성을 좋아하고 취미생활, 큰집, 큰차, 부와 권력에 목을 메고 살아 갑니다. 이것들을 얻기 위해 바알도 섬기고 기복종교를 믿으며 세상 철학으로 살아갑니다.

가나안 족속을 멸절하라하신 명령을 지키지 못한 이스라엘 족속은 세상 바알을 하나님 보다 좋아했습니다. 세상 복을 더 많이 줄 것으로 생각하고 게으름을 선택했습니다.

하나님의 규칙과 명령을 지키는 것을 귀찮아 하고 손쉽게 선악과를 먹어치웠습니다. 세상 철학의 신학을 먹으면 죽으리라. 하나님 말씀에 인본주의 신학이 들어가면 죽습니다. 신들의 학문은 사람이 만든 것입니다.

구텐베르크 인쇄술은 1500년대 부터 종교개혁과 함께 성경을 급속도로 보급합니다. 성경시대 전 약500에서 1500년은 성경의 암흑시대입니다. 성경말씀을 인류들이 접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초대교회는 성령 받은 교사들이 역동적으로 말씀과 서신를 전하여서 살아 있는 성령의 교회시대이었습니다. 1000년의 암흑시대는 철학의 시대입니다. 그 때의 믿음을 루터는 인간의 행위구원이라 칭했습니다.

면죄부를 얻기위한 인간의 돈과 윤리 도덕등 거룩한 척 보이는 인간의 가증한 철학으로 구원은 절대 없다고 외친 것입니다. 형법에서 행위는 범죄이다합니다. 형법은 사회구성원의 대표들이 정한 명령을 어기면 격리수용하거나 죽음으로 그 죄를 값게 합니다.

천국도 똑 같습니다. 십자가를 보고도 정신 차리지 못하고 처음 사랑을 잃어 버리면 성경말씀을 이해할 수가 없어서 세상교리 신학으로 살다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격리되어 지옥 철장에 영원히 갇히게 됩니다.

초대교회는 교리가 없었습니다. 모든 말씀이 생명의 성령의 법만 있어서 다른 복음을 물리쳤습니다. 유대교 전통을 물리쳤고 바리새인들의 형식적인 믿음 즉 행위 믿음을 이겼습니다. 이론만 중요하게 여기는 영지주의를 이겼습니다.

초대교회는 성령께서 함께하는 성도들 즉 성스러운 무리였습니다. 그들은 지옥심판을 보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우상을 이기고 차라리 순교를 선택하였습니다. 진실로 그들은 세상과 구별되었습니다. 즉 예수그리스도의 말씀만 가르치고 지키는 진짜 성도들입니다.

성경에서 에베소서에 딱 3번 에베소 신실한 성도들을 향하여 구원받았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또 예수님에게 병을 고침 받을 때에 병에서 구원을 받았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에베소에 신실한 자들 사도바울이 가장 오랫동안, 3년동안 가르쳤던 성령받은 그들을 가르켜서 구원을 받은 자들로 알고 더욱 충성하라는 서신을 보낸 것입니다.

또 빌립보서4장에서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즉 바울과 함께 복음을 전한 신실한 동역자들 그들만 구원을 받았다고 기록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아닙니다. 초대교회때는 진짜 성령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에베소서에서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명령하신 것입니다.

성경에 심판의 말씀은 541번 나옵니다. 옳게 이해하고 하나님의 십계명을 반드시 지키고 신약의 모든 말씀을 지키려고 기도하시면 성령께서 반드시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세상복도 반드시 주시고 천국의 복도 풍성히 주십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이것만 축복입니다. 꼭 지켜서 격리되지 마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 교회 박충권 목사 드림

댓글[0]

열기 닫기

평택성원교회.

담임목사 박충권

경기도 평택시 비전3로 26 (비전동)

208-82-64467

고객문의 : 031-653-5010

고객지원메일 : suhan5019@daum.net